water leisure

몽키수상레져 : 수상레저안내 - 언제나 신나고 안전한 몽키로 놀러오세요.

- 수상스키 -

수상스키 장비는 먼저 투스키, 윈스키, 구명조끼, 장갑, 슈트, 수영복 등이 필요합니다.
대부분의 수상스키장에서는 모든 장비를 갖추고 있고 또 스키어의 체격에 맞게 골라야 하기 때문에
수상스키장의 코치나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.
슬라름스키와 점프스키 트릭스키도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필요가 없습니다.

[ 투스키 배우기 ]
먼저 준비운동을 하고 지상에서의 학습은 수중에서의 학습과 동일하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.
편안한 자세에 제자리 앉아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무릎을 세운 후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 어깨넓이로 로프를 잡고 시선은 앞에서 끌어주는
유도선(모터보트)의 후미부분을 쳐다보면서 고정하여야 합니다.(이때 주의점은 목과 팔에 깁스를 하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)
앞에서 강사의 유도를 따라 서서히 모터보트가 진행하게 되면 이 힘에 이끌려 가면서 모든 체중을 스키에 싣고 강사의 유도에 따라 일어납니다.

이때 일어나면서 자세는 기마자세를 취합니다. [ 윈스키 배우기 ]
- 한발벗기
투스키로 스타트를 한 후 자세를 바로 잡고 여러번 연습을 합니다. 그런 후 투스키의 두발을 한발에 중심을 잡는 연습을 합니다.
한쪽발로 중심을 잡는 연습이 끝나면 한쪽 스키를 벗고 다른 한쪽 스키에 발을 뒤에 살짝 올려 놓고 그대로 중심을 잡은 후 끌려갑니다.
- 윈스키스타트
물속에서 한쪽 발을 구부려 스키가 물위로 1/3 가량 올라오게 바로 세운 후 무릎을 가슴에 대고 한쪽 발은 바로세워 중심을 잡습니다.
이때 온몸을 스키에 싣는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. (윈스키 스타트는 스키 강사마다 가르치는 법이 다릅니다)
- 웨이크넘기
스타트가 끝나면 물위에 바로 중심을 잡고 강사들의 지시에 따라 자세를 교정합니다.
교정이 끝나면 어느 정도 숙련이 되면 파도를 넘어 봅니다. 이때 시선은 자신이 가고자하는 곳으로 시선을 돌립니다.
그 이유는 시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.
- 슬라름 들어가기
슬라름에 들어가는 기술은 매우 고급수준입니다. 직접 강사들의 강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